INNOVATION CENTER FOR EDUCATION

포항공과대학교 교육혁신센터

학업실태조사(Academic Survey)

교과목 학업 실태 조사

  • 조사 목적 : 학생들의 학업 현황에 대한 의견 및 정보를 수렴하여 교과과정 개선방안을 모색
  • 조사 내용 : 수업 및 학습활동, 학습노력 및 학습 성과, 수업 편차로 인한 개선점, 과목 도입에 대한 인식도 등
  • 조사 주기 : 매년 2회
  • 조사 방법 : 양적 조사, 질적 조사

국내 외부 조사 참여 (K-NSSE 등)

  • 조사 목적 : 표준화된 도구를 통하여 전체 참여대학과 유사한 여건을 가진 대학들과 비교가 용이 하도록 객관적인 자료와 정보를 토대로 대학의 학부교육 발전 방안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
  • 조사 내용 : 대학 내 요인별 비교(학업, 인간관계, 학습자 심리특성, 대학만족), 동료대학과의 비교
  • 조사 대상 : 학부 재학생
  • 조사 주기 : 매년 1회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