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NNOVATION CENTER FOR EDUCATION

포항공과대학교 교육혁신센터

  • 학생들의 학습력을 증진할 수 있는 수업사례와 자신의 학습법에 대해 공유하여,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포스텍의 학습 model을 제시하고자 함

우수 수업사례 공모전: “나는 이런 수업이 좋더라”

내용
  •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배울 수 있었던 수업
  • 배움의 정도가 높았던 수업
  • 체계적으로 구성된 수업
  • 학생들의 동기부여가 잘 된 수업
  • 새로운 방법으로 시도된 수업
구성
  • 수업구성 및 방법 소개, 자신의 참여정도 및 역량 향상 등 자유기술
형식
  • 에세이 : 2~4페이지 분량 자유형식 원고
  • PPT/카드뉴스 : 슬라이드 8장이내
  • UCC : 3분 이내 영상
시상
  • 상장, 상금, PAM 부여
    (참여자 100 PAM+수상자 50 PAM 추가)

학습전략 공모전: “너의 포스텍 이야기를 들려줘”

내용

후배 또는 친구들과 공유하고 싶은 자신의 공부방법, 나의 학습경험, 새내기때부터 미리 알아두면 좋을 학습전략 노하우, 포스텍 학습 적응기 등에 관련한 내용이면 무엇이나 가능

# 추천하고 싶은 효과적인 학습방법 사례
: 시간관리, 자기주도학습 등 (전공과목, 기초필수, 교양과목, 이러닝 또는 MOOC 학습)
# 미리 알아두면 좋을 학습경험 노하우
: 발표준비 전략·시험준비 전략·외국어 학습·대외활동 참여 및 공모전 수상 전략·그룹 스터디 활동· 멘토링(튜터링) 활동, 진로설계 등 # 신입생의 포스텍 적응기

형식
  • 에세이: 2~4페이지 분량 자유형식 원고
  • PPT/카드뉴스: 슬라이드 8장이내
  • UCC: 3분 이내 영상
시상
  • 상장, 상금, PAM 부여
    (참여자 100 PAM+수상자 50 PAM 추가)
TOP